[일터와사람]노동단신
[일터와사람]노동단신
  • 하종진 기자
  • 승인 2009.04.30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종합고용지원센터, 부정수급자진신고 기간 운영

광주지방노동청전주지청 전주종합고용지원센터는 실업급여 부정수급 근절을 위해 5월 한 달 동안 ‘부정수급 자진신고 강조기간’으로 운영한다.

부정수급자가 이번 자진신고 강조기간에 부정수급 사실을 신고하면 부정수급액에 대한 추가징수, 고발(1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면제받을 수 있다.

부정수급 자진신고는 자진신고서를 작성해 전주종합고용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모사전송(0505-130-4044)으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 시민경제아카데미, 12일부터 참여자치시민연대서

제5기 시민경제아카데미가 오는 12일부터 6월 4일까지 참여자치전북시민연대 교육실에서 열린다. 이번 아카데미는 ‘경제, 시민의 눈으로 바라본다’라는 주제로 모두 8강좌로 진행된다.

홍세화 한겨레신문기획의원의 ‘대한민국 교육, 어디로 가야하는가’의 첫 강의를 시작으로 제2강 송양호 전북대법학전문대학원교수의 ‘법을 보면 경제가 보인다’, 제3강 최규성 민주당 국회의원의 ‘지역경제 활로를 찾아라’ 등이다.

참가 희망자는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신청하면 되며 수강료는 2만원, 6강좌 이상 수강자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 광주지방노동청전주지청, 직업능력개발계좌제 훈련상담원 채용

광주지방노동청전주지청이 직업능력개발계좌제 훈련상담원(계약직)을 채용 모집한다.

업무 내용은 직업능력개발계좌 제도 개요와 절차 안내로, 계좌제 발급절차 안내, 센터 내·외부 PC를 활용한 계좌제 동영상 시청 안내, 적합훈련과정 안내 등이다. 계약기간은 5월부터 올해 12월 31일까지 약 8개월이며 주 5일, 1일 8시간 근무다.  문의 240-3316


많이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