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도학초, 전교생 독서 글쓰기 대회
정읍 도학초, 전교생 독서 글쓰기 대회
  • 류성환 시민기자
  • 승인 2011.07.17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학초등학교(교장 박영선)가 지난 8일(금) 전교생이 독서 글쓰기 대회를 열었다.

다양한 독서행사를 통하여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불러 일으켜 건전한 독서 습관을 내면화 하고, 체계적이고 다양한 독서 지도로 다원적 학력과 평생 학습의 기반을 조성하여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기르고자 독서행사를 실시 하였다.

저학년은 기억에 남는 장면이나 중요한 인물로 독서 감상화 그리기, 고학년은 감명 깊게 읽은 책을 주제로 독서 신문이나 독서 광고 만들기를 통하여 그 동안 꾸준히 실천했던 마음의 양식을 전교생이 뽐낸 시간이었다.

저학년부 최우수상은 김영운(3학년), 우수상은 김지훈(1학년), 표아영(1학년), 장려상은 임동천(1학년), 한우진(3학년), 고학년부 최우수상은 국윤호(4학년), 우수상은 국은빈(6학년), 황수아(6학년), 장려상은 장소희(5학년), 조한준(6학년) 어린이가 차지하였다.

최우수상을 받은 학생들의 소감을 들어봤다.

저학년부 3학년 김영운은 “상받는 것이 처음일이라 최우수상을 받는다는 것이 꿈만 같습니다. 부모님께 이소식을 빨리 알려 주고싶습니다.”

고학년부 4학년 국윤호는 “독서행사에 참여하면서 내가 감명깊게 읽은 책을 광고하는 첫 경험을 해봤다. 책광고를 보기만 했었는데 내가 직접 만들어보니 재미있기도 하고 내가 읽었던 책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보게되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았다.”

한편 도학초등학교는 방과후학교 독서 논술 프로그램과 농촌 실정에 맞게 저녁 9시까지 무료로 엄마품 온종일 돌봄교실을 하며, 개인별 맞춤식 명품교육으로 학력신장에도 힘쓰고 있다.

/류성환 시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