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전북신문, 네이버와 뉴스 검색제휴
새전북신문, 네이버와 뉴스 검색제휴
  • 이승석 기자
  • 승인 2011.11.02 19:20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전북신문이 도내 언론계 처음으로 국내 포털사이트 검색서비스 시장에서 점유율 70%가 넘는 네이버와 ‘뉴스 검색제휴’를 맺게 됐습니다.

NHN 네이버는 2일 ‘네이버 뉴스 제휴평가위원회’의 평가 결과, 새전북신문이 뉴스의 다양성과 신뢰성, 완성도 등 여러 항목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돼 신규 뉴스검색 제휴 언론사로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뉴스검색 제휴평가는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네이버가 직접 하지 않고, 한국언론학회 추천을 받은 저명한 언론학자 7명으로 구성된 ‘제휴평가위원회’에서 독립적으로 진행합니다. 제휴평가위원회는 뉴스검색 제휴 신청매체에 대한 언론학적 관점은 물론, 뉴스검색 서비스 특성을 고려, 보다 나은 뉴스검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지를 다각적으로 검토·평가하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 6월 23일 네이버는 뉴스검색 제휴를 기존 선착순 방식에서 ‘평가를 통한 선별적 제휴 방식’으로 전환했고, 새전북신문은 이 같은 방침에 따라 당당히 제휴평가위원회 평가를 통과하게 된 것입니다. 현재 네이버와 뉴스 검색제휴를 맺고자 신청한 매체는 900여개가 넘습니다.

새전북신문이 다음(Daum)에 이어 도내 종합일간지 가운데 최초로 네이버 뉴스 검색제휴 언론사로 선정됨에 따라 자치역량을 선도할 수 있는 중요한 공기 역할을 비롯해 지역민들의 ‘참여와 행동’을 모토로 여론을 형성할 수 있는 큰 힘을 가지게 됐습니다.

‘새전북이 쓰면 대한민국이 읽습니다’라는 슬로건에 날개를 달게 된 것입니다.

새전북신문은 제호에 걸맞게 도민들과 호흡하며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눈앞의 작은 이해관계에 흔들리지 않는 올곧은 정신과 시대흐름을 꿰뚫고 독자들에게 유익하고 가치 있는 기사와 정보를 제공하는 지역 최고 종합 일간신문으로서의 자부심과 명성을 이어가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뉴스팀 2011-11-23 11:48:42
현재 네이버에서 뉴스 검색제휴가 이뤄지도록 전산작업 중에 있습니다.
늦어도 12월 중순부터 네이버에서 새전북신문 뉴스 서비스가 제공될 것입니다.

2011-11-23 00:02:27
왜 지역신문은 네이버 검색이 안되는지 모르겠당. 쩝
새전북도 네이버에 검색이 된다고는 하는데
실상 검색 안되더라.

견강부회 2011-11-04 13:32:37
배가아픈게 아니라 정확한 보도를 위해 의견을 단것뿐입니다.
새전북신문이 독립언론이라면 전북일보 등 다른 지역신문과 다른점이 뭐가 있나요?
다양한기사와 깊이는 전북일보가 더 나은것같습니다만

지록위마(指鹿爲馬) 2011-11-04 01:54:58
새전북신문이 전북지역 언론계 처음으로 국내 최대 검색사이트에 뉴스제휴를 한 것에 사이비들이 배가 아픈 모양이오.
오히려 무지를 사실로 억지 부리는 이들의 말에 흔들리지 말고, 전진 하십시오.

음.. 2011-11-03 14:30:01
전북일보의 경우 뉴스캐스트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즉, 전북일보가 직접 취재한 기사를 직접 네이버 메인화면에 편집, 운영하는 서비스이지, 새전북신문처럼 뉴스 검색제휴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전북지역에서는 처음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