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호-추원호-박혜숙‘, 한국을빛낸사람들'선정
최진호-추원호-박혜숙‘, 한국을빛낸사람들'선정
  • 임병식 기자
  • 승인 2012.02.20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의회 최진호 의원(전주6)과 추원호 건축사가 ‘2012 한국을 빛낸 사람들’에 선정됐다.

20일 서울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열린 ‘한국을 빛낸 사람들 시상위원회’가 주최하고 언론인연합협의회 등 5개 시민단체가 주관하는 시상식에서 최진호 의원은 지방자치의회 발전 부문 공로대상을, 추원호 건축사는 사회복지공로발전 대상을 받았다.

한국을 빛낸 사람들 대상은 정치·경제·사회·문화·예술 분야에서 귀감이 되는 인물을 표창함으로써 대한민국 이미지 홍보와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것이다.

최진호 의원은 대형유통점 영업시간 단축, 기업형슈퍼마켓(SSM) 규제 관련 조례제정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쳤으며 교통약자 보호, 장애인 이동권 보장, 장애인가족 지원 정책수립 조례 제정에도 앞장서 왔다.

추원호 건축사는 국제라이온스클럽 임원과 CBMC 기독실업인회 명예회장으로서 서예 강의, 불우이웃돕기, 개척교회 교육관 추진, 환경캠페인 봉사와 함께 전문직으로서 대학 강단에서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이와 함께 전주시의회는 박혜숙(송천1동) 의원이‘한국을 빛낸 사람들’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시의회는 박 의원이 이날 서울 백범 김구기념관에서 나라살리기국민운동본부 등이 주관하고 시상위원회가 주최한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의회 발전과 정착에 공헌해‘우수의회 활동 공로대상’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임병식·이승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