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사로잡은 노하우 공개
해외 사로잡은 노하우 공개
  • 김종일 기자
  • 승인 2012.07.29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청-중진공‘FTA 유망품목 구매상담회’참여기업 모집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9월에 개최되는 ‘미국 및 EU 바이어 초청 2012년 FTA 유망품목 구매상당회’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주요 바이어로는 미국의 글로벌 자동차 부품 회사인 TENNECO 및 미국 최대의 홈쇼핑 채널인 QVC 등이 참석하고 EU 지역은 ZF Services(독일), Merkator(불가리아), EDF(프랑스), 등의 글로벌 바이어가 참석한다.

행사에 참여한 바이어들은 현지 대형마트 등에 입점 시킬 생활 소비재/전자제품/ 미용·패션 용품 등 소비재부터 IT/전기·전자 제품 및 자동차 부품/소모품, 생산 설비, 미국 조달시장 진출을 위한 LED 램프류, 보안제품, 기능성 섬유 등 다양한 제품을 한국 중소기업에 소싱할 계획이다.

특히, 바이어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우수한 품질·기술력에 FAT로 가격경쟁력까지 확보한 한국 제품에 대한 미국과 EU 바이어의 관심이 예년보다 대폭 증가했다.

또한, 9월 11일 오전에는 권역별, 품목별로 해외민간네트워크들의 현지 시장 진출 설명회가 있다.

해당 국가로 수출 계획이 있는 중소기업들은 많은 정보와 성공 노하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중기청 관계자는 “FAT로 가격 경쟁력이 확보되면서 우수한 품질의 한국산 제품에 대한 글로벌 바이어의 관심이 높다”며 “해외민간네트워크와 직접 거래 관계에 있는 바이어가 실제 수익과 직결될 수 있는 우수 제품 발굴을 목적으로 참여하므로 실직적인 수출로 이어질 수 있는 구매상담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중기청은 구매상담 참가 신청을 7월 30일부터 8월 8일까지 중소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www.sbc.or.kr)에 온라인 접수할 수 있으며, 참가 바이어 목록과 구체적인 구매희망 품목도 홈페이지에 제공된다.



/김종일 기자 kji7219@sjb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