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3월30일21시42분( Monday ) Sing up Log in
IMG-LOGO

한벽당-요월대 현반원본 경매 눈길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생명의 노래-숲에서 등도 선보여
▲ 감암 송성용-한벽당
미술품 경매회사 (주)A-옥션(대표 서정만)이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올해 첫 경매에 완산8경의 하나인 '한벽당'과 '요월대'의 현판 원본 서예 2점이 나올 예정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들 편액은 모두 한벽당에 자리, 강암 송성용의 '한벽당(寒碧堂)' (종이에 먹, 35 x 133 cm)은 강암의 옳고 곧은 성품이 잘 나타나는 정갈한 예서체를 사용한 작품이며, 석전 황욱의 '요월대(邀月臺)'(종이에 먹, 44.5 x 254 cm, 1987) 는 석전만이 표현할 수 있는 서체로 힘 있고 강인한 그만의 서예 세계를 잘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경매는 남원출신으로, 서울대 미대 한국화 교수인 김병종의 작품도 경매에 출품된다. '생명의 노래-숲에서' (닥종이에 혼합재료, 70.5 x 96.5 cm, 1994)는 생명의 노래 시리즈로 인간과 동물, 인간과 식물, 인간과 모든 자연이 하나로 어우러질 수 있는 세계를 그려냈다.
▲ 석전 황욱 요월대

특히 새와 꽃, 나무, 사람이 함께 어울려 아동화 같은 자유스럽고 회화적인 표현으로 동심의 순진무구한 세계를 그대로 화폭에 담아 유화의 차원에서 가능한 정경들을 수묵화의 기법으로 잘 표현하고 있다.

이외에 부부 화가인 운보 김기창과 우향 박래현, 석파 이하응, 추사 김정희, 청전 이상범, 이당 김은호, 임직순, 최쌍중, 황영성, 이대원 등 근현대 작가의 작품까지 새해 가벼운 마음으로 쉽게 컬렉팅 할 수 있는 작품들이 대거 선보인다.

경매 프리뷰는 9일부터 A-옥션 전시장에서 열리며, 경매 종료는 마지막 날인 16일 오후 3시부터 1분 간격으로 마감된다. 마감시간 30초 전 재응찰이 있으면 30초씩 연장된다. 응찰은 A-옥션 홈페이지 (www.a-auction.co.kr)를 통해 회원 가입 후 24시간 누구나 응찰할 수 있다. /이종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