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 빛낸 '별' 뽑아보자!"
"한국관광 빛낸 '별' 뽑아보자!"
  • 이종근 기자
  • 승인 2014.03.1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 4월3일까지 온라인 투표…우수 국내관광 자원 홍보
한국관광을 빛낸 ‘별’ 찾기가 시작됐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한국관광의 별’의 수상자를 선정하기 위해 4월 3일까지 대국민 온라인 투표가 실시된다.

‘한국관광의 별’은 국내관광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우수한 국내관광 자원을 알리는 한편, 창의적인 발상으로 한국관광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기 위해 2010년에 처음으로 제정,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다.

올해 ‘한국관광의 별’은 관광매력물, 관광정보, 관광환대, 특별 부문 등 4개 분야 11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공정한 선정을 위해 관광매력물 및 관광환대 분야는 광역자치단체의 추천을 받아 후보군을 선정했으며, 관광정보 분야의 스마트정보와 단행본 분야의 경우, 다운로드 수 및 판매 순위로 후보군을 각각 선정했다.

국민 온라인 투표는 웹사이트(http://award.visitkorea.or.kr) 및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으며, 투표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추첨을 통해 모바일상품권 및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지급된다.

‘한국관광의 별’ 시상식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관광주간(5월 1일 ~ 5월 11일)에 맞추어 5월 9일 세종정부청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전주 한옥마을이 2010년 '한국 관광의 별'에 선정된 바 있다./이종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