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수사랑자치학교 강좌
장수군 장수사랑자치학교 강좌
  • 유기종 기자
  • 승인 2014.03.13 15: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18일 오후 3시 지역주민, 유관기관 임직원 및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 가운데 장수 한누리전당 소공연장에서 제84회 장수사랑자치학교강좌를 가졌다.

이날 이병렬 우석대학교 교수는 ‘행복한 장수군을 만드는 창조적 리더십’을 주제로 전 뉴욕시장 줄리아니의 리더십을 소개하며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창조적 리더십이 중요하다”면서 “우리들 각자가 끊임없이 배우고 자신을 다스리며 혁신적 사고를 갖추고 행동할 때 우리 주변에 변화가 일어난다”고 역설했다.

이어 “자신감을 가지고 굳건한 믿음을 개발하고 전파하라”며 “자신만의 목표나 신념을 굳건히 하고 그것을 여러사람과 함께 공유할 때 진정한 창조적 리더십이 발휘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교수는 전북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전주대와 충남대에서 행정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 후 1989년 우석대에 부임 입학처장, 문화사회대학장, 미르CEO문화아카데미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우석대학교 행정학과 교수와 한국지방자치학회 부회장을 맡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장수=유기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14-04-30 00:51:08
전주비전대학교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로 선정되어 올해 80.1%의 취업률로 전국 7 위의 쾌거를 거두었다. 비전대학교에서는 대기업이 원하는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대기업반, 토익반, 해외연수 등 학생을 위해 많은 기회를 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주 jtv와 산학협약및 나무기증식을 체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