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고교생 대상 공학체험캠프 호응
전북대, 고교생 대상 공학체험캠프 호응
  • 김영무 기자
  • 승인 2016.12.28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공계 분야에 재능 있는 고교생을 발굴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는 전북대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가 방학을 맞아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한 공학체험 캠프를 열어 호응을 얻었다.
센터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전북대 공대에서 진행된 ‘아두이노기반 IoT 교육’을 받은 고교생 60명을 대상으로 체험캠프를 열었다.
이번 캠프에서는 학기 중 교육과정에서 습득한 아두이노 프로그래밍과 융합신기술 분야 지식을 기반으로 팀별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특히 전북대 공대 학생 10여 명이 멘토로 참여해 고교생들에게 진로지도와 멘토링을 실시함과 아울러 우수학과 소개와 우수 연구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해 자기 주도적인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시상식에서는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학생들이 진로선택의 확대 및 도전정신을 함양 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군산동고등학교 장준서 학생은 “2박 3일 동안 캠프에 참여해서 평소에 할 수 없었던 경험을 할 수 있었고, 팀으로 활동하며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생각해내고 실패하며 다시 일어나는 방법과 팀워크를 배웠다”며 이공계를 고민하던 내게 진로를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대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는 미래 이공계 고급 인력 양성을 위해 도내 고교생 1학년을 대상으로 매년 봄, 가을 두 차례 창의기술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김영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