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아침을 깨우는 닭들의 향연
새아침을 깨우는 닭들의 향연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7.01.10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닭과 관련된 지식 쌓는 시간-우진문화공간, 청년 작가전

▲ 연석산갤러리 장지은

닭의 울음과 함께 정유년 새해가 밝았다. 전북 도내 곳곳에서도 닭 관련 전시와 행사가 펼쳐진다. 작가들에게 ‘닭’은 어떤 모습으로 다가올까. 그림, 사진을 비롯 조각과 만화를 통해 표현한 닭을 감상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 우진문화공간 김학곤

△ 우진문화공간 ‘Dak’
우진청년작가회가 12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선보이는 ‘Dǎk’ 전은 전북 청년작가들이 한 데 모여 꾸렸다. ‘닭’을 주제로 자신만의 생각과 감성을 표현, 개성 넘치는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이일순, 고은화, 이철규 등 30여명이 참여, 그간의 작업 방식에서 벗어난 일탈의 시간을 가졌다.
한지 위에 닭과 병아리를 수묵으로 그린 탁소연 작가의 ‘2017’, 꽃과 닭을 캔버스에 함께 그려낸 이정웅 작가의 ‘꽃 닭’, 천위에 수묵화 느낌의 자연풍경과 다채로운 색감으로 자연과 닭의 조화를 표현한 조현동 작가의 ‘자연-경계-울림’을 비롯 김성수 작가의 ‘The Flying Yalee’, 김성석 작가의 ‘새벽 닭’ 등 조각 작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연석산갤러리 ‘띠전’
완주 연석산자락에 새로 문을 연 연석산갤러리가 3월 3일까지 ‘띠전’을 마련한다. 강버들, 강현덕, 권구연, 김동욱, 김미래, 김선강, 김승현, 김유라, 김종대, 김하윤, 김학미, 김형숙, 김희진, 박영선, 박은필, 박인현, 설휴정, 성혜인, 송영대, 송채은, 신선아, 안봉주, 오수진, 오승주, 오은진, 이강산, 이문수, 이보미, 이보영, 이봉금, 이빛나, 이승진, 이은경, 이정진, 장수지, 장우석, 장지은, 전수민, 정소희, 정주안, 정혜윤, 최고은, 황혜정 등 전북대학교 출신 작가, 학생을 비롯 전북 도내에서 활동하는 작가 43명이 참여한다. 자연의 정취와 함께 한국화 화폭에 담긴 ‘닭’이 눈길을 끈다.

△ 갤러리 숨 ‘The year of the rooster’
갤러리 숨이 다음달 6일부터 25일까지 닭을 주제로 한 애니메이션 전을 준비한다. 김완, 김민준, 박정혁, 안순현, 안슬기, 염정민, 유선정, 한소민 등 8명의 작가들이 참여해 닭과 관련한 스토리를 그린다. 네 개의 칸에 담긴 만화를 읽으며 추억에 젖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