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행복스케치, 청년 자립 체험 탐방
군산 행복스케치, 청년 자립 체험 탐방
  • 채명룡기자
  • 승인 2017.03.15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2017년 역점시책인 3대 핵심과제 실행을 위해 시민과 공무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과제의 완성도를 높여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로 하고 1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2017 시민·공무원 제안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 주제는 ▲군산시 3대 핵심과제 관련 경제활성화, 관광광역화, 어린이행복 실현을 위한 아이디어 ▲대선공약과제 및 풍·화·격 군산 발전을 견인할 국가예산 사업 발굴 ▲예산절감, 시민생활 편익증대 등 행정능률화 제고를 위한 자유제안 3가지 분야다.
군산시청 소속 공무원은 행정시스템을 통해 의견을 제출할 수 있으며, 시민제안의 응모는 제안사이트(www.epeople.go), 우편, 이메일(misun01179@korea.kr), 담당부서(기획예산과) 방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은 자체심사 및 제안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심사등급에 따라 시상과 포상금을 수여하며, 심사결과는 6월 중 군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오국선 기획예산과장은 “군산시는 시정발전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참신한 시책을 발굴하여 시정에 반영하고 시민이 참여하는 소통 행정을 더욱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민·공무원 제안공모 관련 일정과 제안 서식은 군산시청 홈페이지(www.gunsan.go.kr)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기획예산과(454-2305)로 문의하면 된다./군산=채명룡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