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생기 정읍시장, TBN전주교통방송 출연-개국 입담 과시해 청취자 귀 붙잡아
김생기 정읍시장, TBN전주교통방송 출연-개국 입담 과시해 청취자 귀 붙잡아
  • 박기수 기자
  • 승인 2017.05.18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생기 시장이 도내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김 시장은 지난 18일 TBN 전주교통방송 TBN전주방송 개국 15주년 특집방송 ‘조준모의 출발! 전북 대행진(매일 아침 07:00~09:00)’에 출연, 잔잔한 입담을 자랑했다.
김 시장은 이날 TBN전주방송 스튜디오에서 MC 조준모 씨와 함께 오전 8시부 9시까지 1시간동안 생방송으로 진행했다.
출근길 교통정보와 노래선곡은 물론 청취자들이 보낸 문자사연도 소개하며 시종일관, 차분하고 정감 있는 목소리로 진행해 청취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는 평이다.
특히 어릴 적 고향(정읍시 감곡면)에 대한 기억, 운전면허 취득에 관한 사연 등 개인사부터 전국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자전거 소통’지역사회 공동체 육성과 동학농민혁명국가기념공원 조성 등 시정 현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밝혔다. 김 시장은 동학농민혁명 국가기념공원조성사업과 관련, 전액 국비로 추진하겠다는 당초 정부 방침과는 달리 지방비 부담 요구로 표류하고 있었으나 이제 새로운 정부가 들어선 만큼 반드시 전액 국비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올해로 37주년을 맞은 5.18 광주민주화 운동에 대한 소회와 함께 시민들이 인터뷰를 통해 밝힌 공영 주차장 확충과 어르신 복지와 관련한 현황을 소개하며 시정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 한 분 한 분의 말씀을 잘 새겨서 시민이 행복한, 자랑스러운 정읍’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청취자들은 “정감 있는 목소리다”자연스럽게 진행을 잘한다”등 에서부터 정읍구절초축제에 가보고 싶다” 등의 문자를 보내 호응했다. 방송을 마친 김 시장은 “처음 해보는 방송 진행이라 다소 긴장했지만, 의미 있는 경험이었고 정읍시민은 물론 청취자들과 폭넓게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읍=박기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