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립미술관 창작 스튜디오로 오세요
전북도립미술관 창작 스튜디오로 오세요
  • 이종근 기자
  • 승인 2017.06.26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하반기 창작 스튜디오 입주 미술가 공모
전북도립미술관은 다음달 7일까지 2017년 하반기 창작 스튜디오 입주 미술가를 공모한다.
지난해 2월 1일에 개관한 전북도립미술관 창작 스튜디오(완주군 상관면)는 올해 2년째를 맞이했다. 지난 한 해 동안은 12개월 동안 인도네시아 2명, 대만 2명을 비롯 국외 4명과 국내 8명 등 12명이 체류하면서 다양한 활동을 펼쳤었다.
올해 상반기에는 방글라데시 1명, 대만 1명, 국내 7명 등 7명의 입주미술가들이 체류하면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하반기에는 공모를 포함, 8명의 미술가가 입주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루앙게릴라에서 2명의 미술가 및 대만 뱀부커튼스튜디오에서 1명이, 또, 올 4월 중국 충칭 3개 기관(사천미술학원, 십방예술중심, 오르간하우스)과의 업무협약(MOU) 체결을 근거로 1~2명 정도의 미술가 입주가 예정이다.
전북 지역 소보람 미술가는 대만 관두미술관에 한 달 정도 다녀왔으며, 강성은 미술가는 대만 뱀부커튼스튜디오에 7월부터 2개월 동안, 이철량 미술가는 중국 충칭 십방예술중심 레지던시에 9월부터 3개월 동안의 체류가 예정되어 있다.
전북도립미술관 창작 스튜디오는 도내 및 국내.외 미술가들이 좋은 환경에서 창작활동을 할 수 있는 작업공간을 마련, 아시아 미술가 간 교류마당 형성 및 도내 미술가들의 아시아 무대 진출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입주 미술가 신청 자격은 지난 9일 모집공고일 기준 만 25세 이상의 전북지역 미술가 2명 내외로 회화, 한국화, 조각, 설치, 뉴미디어 등 현대미술 전 분야를 아우른다.
신청서류는 입주신청서(소정양식), 자기소개서, 입주기간 창작활동 계획서, 작품소개용 이미지 파일 등을 전북도립미술관 창작 스튜디오 담당자 이메일(history7003@korea.kr)로 신청할 수 있다.
1차 합격자는 서류심사 후 개별통지, 최종합격자는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선정한 후보자 중에서 2명 내외로 7월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입주 기간은 8월 1일부터 6개월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북도립미술관 홈페이지(www.jma.go.kr)를 참고하면 된다./이종근기자
많이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