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육상영재들, 종별 육상경기 휩쓸다
익산육상영재들, 종별 육상경기 휩쓸다
  • 임규창 기자
  • 승인 2017.07.04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류지득)은 지난 6월29(금) ~ 30(토) 전북체육고등학교 운동장에서열린 제68회 전북종별 시․군대항 육상경기대회가 도내 초․중․고 육상선수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익산교육지원청 육상영재들이 올해도 각부별 우승을 차지하며 종합우승을 하였다.
이번 대회는 68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대회로써 수많은 육상선수가 이 대회를 통해서 발굴 되었고,
이번 대회에서 초등부는 시·군 교육지원청 대항전으로서 남자초등부, 여자초등부를 익산교육지원청선수들이 동시에 석권하였고 학교대항전으로 실시되는 중등부에서 남자 중등부는 익산어양중, 여자중등부 이리동중이 차지하여 초.중 남.여부를 이번에도 석권하였다.
이 대회는 각 시·군교육지원청에서 새로 선발된 선수들이 출전하는 대회로서 다양한 선수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초등부는 4~6학년까지 학년별로 실시하는 대회로서 전북육상연맹에서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남자부에서는 이리초 3학년 최명진 선수는 남초4학년80m 경기에서 4학년 선배들을 제치고 우수한 기량을 발휘하여 대회관계자들로부터 관심의 대상이 되었으며, 내년 제47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금메달 후보로 기대를 모았다. 입상선수는 개인메달과 함께 교보생명컵 전국초등학교 육상경기대회 전북대표로 출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