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독립영화제 경쟁부문 출품 공모
전북독립영화제 경쟁부문 출품 공모
  • 이종근 기자
  • 승인 2017.07.10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7회 전북독립영화제 국내 및 지역 경쟁부문에 선보일 작품을 공모한다. 2016년 8월 이후에 만들어진 독립 장, 단편영화라면 영화의 길이, 내용, 형식에 관계없이 출품이 가능하며, 경쟁부문 공모는 10일부터 8월 11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된다.
‘국내경쟁’은 전북지역을 제외한 전국 모든 독립영화가 지원가능하며 ‘온고을(지역)경쟁’은 전북지역을 기반으로 제작되었거나, 전북에서 활동하는 영화인이 제작한 작품만 지원 가능하다.
경쟁부문은 참신하고 다양한 우수독립영화들을 소개함으로써 지역영화를 활성화하고 지역관객들뿐 아니라 전국영화인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될 터이다.
본선 진출작 중 국내 경쟁과 온고을 경쟁에서 각각 한 편의 우수상을 선정, 차기제작지원금 100만원을, 전체 경쟁 부문에서 한 편의 작품을 대상으로 선정, 차기제작지원금 300만원이 각각 주어진다.
또, 영화제 기간 동안 활동하는 관객심사단이 선정하는 관객상 및 2016년부터 신설된 배우상이 소정의 상금과 함께 따로 시상한다.
2017전북독립영화제는 오는 11월 2일부터 11월 6일까지 열린다. 지난 5년 전부터 ‘국내경쟁’을 도입하면서 국내의 다양한 우수독립영화와 지역영화를 함께 소개하는 전국의 독립영화제로 성장하고 있다./이종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