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교육지원청, 학습능력향상 프로그램 운영
무주교육지원청, 학습능력향상 프로그램 운영
  • 이형열 기자
  • 승인 2017.07.30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지난 27일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층 회의실에서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김지은 강사를 초빙, U&I 심리검사를 활용한 ‘꿈·틀·꿈·틀! 나의 꿈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오전부터 오후까지 90분 씩 4회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학습에 대한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심리측정 도구를 활용, 사전에 실시한 온라인 검사 프로파일 등을 토대로 진행했다.
특히 검사 결과에 따른 개개인의 해석과 함께 실습 위주의 집단상담으로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또한 학생들은 성격 특성과 흥미 영역의 진단을 통해 성격에서 기인하는 행동적 특성과 심리상태에 대해 스스로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내 자신의 성격을 바탕으로 학습 방법을 탐색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다”며 “진로 흥미 뿐 아니라 진로 성격을 함께 측정해 진로의 방향을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무주교육지원청 반징수 교육장은 “정체성 혼란 등을 가져올 수 있는 청소년 시기에 긍정적인 자신을 발견하고 비전을 계획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무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지난 2015년 1월, 문을 열였다.
/이형열기자 leehy@sjb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