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기자재산업·스마트공장 지원 사업 모집
조선기자재산업·스마트공장 지원 사업 모집
  • 박상래 기자
  • 승인 2017.08.10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와 전북테크노파크는 전북지역에 위치한 조선기자재산업 전‧후방 관련 중소·중견 기업을 대상으로 ICT 공정혁신 및 스마트공장 확산을 위한 기업지원 사업 2차 모집을 시작했다.
이 사업의 주요목표는 조선업 불황으로 중소 조선기자재 업체의 매출 및 고용이 급감되고 있어 신규 매출 창출 동력 확보가 시급함에 따라 ICT기술을 접목한 공정혁신 지원 등을 통해 지역기업의 생산성‧경쟁력과 스마트공장의 저변확대를 도모하는 데 있다.
지원 대상 기업은 전북 지역에 본사, 지점, 공장이 있거나 또는 부설연구소를 둔 개인 및 법인기업으로, 선박구성부분품을 제조하는 조선기자재업체로써 최근 3년 이내(공고일 기준) 조선기자재 납품실적 증빙이 가능하고 조선기자재 전업률이 20%이상인 기업이다.
주요 지원내용은 조선기자재 참여기업의 제조공정 분석 후 ‘스마트공장 수준별 구현(기초 및 중간1 단계) 형태’에 맞는 맞춤지원으로 12개 정도의 기업을 선정해 기업당 최대 7,000만원 정도를 지원한다.
또한 선정된 기업 중 1개 기업은 지역특화산업 스마트공장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지역대표공장 설치를 지원하고 최대 1억4,000만원 이내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기업 모집기간은 지난 7일부터 28일까지이고 공정개선 및 스마트공장 솔루션 공급기업(관)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 자료는 전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http://www.jbtp.or.kr)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전북도 관계자는 “이번 지원 사업으로 조선업 불황과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가동 중단이라는 악재에 시달리고 있는 도내 조선기자재업체가 생산체계 개선 또는 사업다각화에 따른 환경변화 대응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도내 중소기업의 제조혁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시책발굴과 스마트공장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상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