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승리, 상향식 조기 공천 필요”
“지방선거 승리, 상향식 조기 공천 필요”
  • 강영희 기자
  • 승인 2017.08.13 21: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동영 의원 당 재도약 위한 3대 약속 제시
국회 정동영 의원은 국민의당 전당대회에 앞서 당의 재도약을 위한 3대 약속, 9대 과제를 제시했다.
당 대표 경선에 나선 정 의원은 △강력한 공당 시스템에 기반한 당원 주도 정당과 △지방 선거 승리, △민생 주도 정당을 약속했다.
당원주권 조항을 신설하고 당원 결제 시스템, 청년 주도 정당을 지향한다는 계획 속에 상향식 공천과 여성 청년 30% 공천, 조기 공천 및 전당적 선거체제 운영, 스마트 정책시스템 구축 등을 세부 약속으로 밝혔다.
아울러 주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희망 주택 제공과 공정 임금제 도입, 국민기초 생활보장법 개정을 통한 노인복지 향상을 공약했다.
정 의원은 특히 “당헌 1조 2항 목적 항을 새로 신설 ‘국민의당 당권은 당원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당원으로부터 나온다’고 당원주권 조항을 당의 헌법에 명문화 하겠다”고 공약해 눈길을 끌었다. 나라에는 국민주권이 있고, 당에는 당원주권이 있는 것이 당연하다는 것이 정 의원의 주장이다.
이와 함께 “당대표, 시·도당위원장, 지역위원장 등에 대한 중간평가를 통해 당의 절차적 민주주의를 강화하고 당 지도부가 당헌과 당규를 일상적으로 무시하거나 당원의 뜻에 위배되지 않고 적극 반영하도록 제도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밖에 당 교육 연수 강화, 중앙당의 원내화, 당직자 및 보좌진에 대한 공직선거 진출 기회 확대 등을 9대 과제로 제시했다. /서울 = 강영희기자 kang@sjb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ㄹㅇㄹ 2017-08-13 22:52:05
정동영의원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