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예술시장' 관광활성화 협약
`아름다운 예술시장' 관광활성화 협약
  • 이종근 기자
  • 승인 2017.09.10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문화관광재단-금호홀딩스, 전라북도공예협동조합 3개 기관 협약
전북문화관광재단, 금호홀딩스(전주 고속버스터미널), 전라북도공예협동조합 3개 기관은 8일 관광재단 사무실에서 '아름다운 예술시장'을 통한 전북관광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전북문화관광재단 이병천 대표이사 금호홀딩스 양동수 상무이사, 전라북도공예협동조합 진정욱 이사장 외 각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도내 방문 관광객의 수요에 맞춘 문화행사를 통한 전북관광활성화에 대한 실질적인 교류와 협력을 약속했다.
이에▲ 교통거점 문화예술 프로그램 ‘아름다운 예술시장’의 성공적 추진 ▲ 전라북도 문화관광과 교통채널 간 컨소시움을 통한 협력관계 구축 ▲ 고속버스터미널 관광기념품 작품 전시부스 활성화 ▲ 전라북도 방문 관광객의 수요에 맞는 관광 여건 조성 등으로 기관 간 상호협력을 통해 전북관광 발전과 관광여건 조성의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업무협약 체결 후 첫 행사로 교통거점 문화예술 프로그램 '아름다운 예술시장'이 17일 오전 11시 전주 고속버스터미널 야외마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장소에 적합한 문화예술 공연, 다양한 문화예술상품 판매, 그리고 전라북도 관광기념품 100선의 전시부스 운영 등으로 구성되어 전라북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길목에서 돌아가는 순간’까지 함께 즐기고 나눌 수 있는 문화예술 행사로 추진될 계획이다.
전북문화관광재단 이병천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아름다운 예술시장’의 성공적 추진으로 전라북도 관광활성화를 도모하고 교통거점과 문화·예술·관광의 융합을 통해 ‘다시 찾는 전북’을 위한 전북 관광 브랜드의 가치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했다./이종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