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하반기 신입 객실승무원 입사
이스타항공, 하반기 신입 객실승무원 입사
  • 박상래 기자
  • 승인 2017.09.12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타항공이 2017 하반기 객실승무원 공개채용을 통해 기내 안전과 보안을 담당할 새내기 승무원들을 맞이했다.
이스타항공은 7월 채용공고를 내고 8월 서류전형 및 면접 등의 채용 절차를 거쳐 54명의 최종합격자를 발표하고 어제(11일) 1차 입사자 27명이 신체검사 및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하반기 신입 승무원들은 오늘(12일)부터 본격적으로 9주간에 걸친 비상착수훈련, 비상탈출, 응급조치, 항공보안을 비롯한 객실서비스, 비행실습 등의 교육을 진행하며, 최종 교육이수자에 한해 국내선과 국제선 스케줄 근무에 투입된다.
이번 채용은 부여된 면접번호 외에 다른 정보는 면접관들에게 공개 되지 않는 철저한 블라인드(Blind) 면접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또한 계획된 27명 채용에서 2배수인 54명으로 확대 채용을 실시했다.
또한 전북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스타항공은 지역인재채용을 위해 지역할당제 및 지방현장면접제를 도입하여 매년 채용인원의 30% 이상 전북지역인재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채용에는 전북도와 고용노동부 전주고용노동지청이 주관한 채용 오디션 프로그램인 ‘잡영챌린지 시즌5’ 입상자 2명이 신입 객실승무원에 입사했다. /박상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