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섭의 '여행 대신 가주는 남자'
이진섭의 '여행 대신 가주는 남자'
  • 이종근 기자
  • 승인 2017.09.14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여행 영상 공모전 `대신 여행해주는 남자' 대상
전북문화관광재단이 전북 여행을 주제로 한 영상 공모전 ‘대신 여행해주는 남자’에서 이진섭씨의 ‘여행 대신 가주는 남자’가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달 3일부터 8월 31일까지 도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개최, 모두 15편을 선정했다. 공모전은 일반적인 관주도적 지역관광 홍보방식을 탈피하여 관광객 주도적 홍보콘텐츠 발굴을 통해 전북관광에 대한 친근하고 호의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고자 추진한 것.
공모전 의도에 맞게 젊은 층과 중장년층, 전문가와 비전문가 등 도 내 외 다양한 계층의 참여와 함께 다양한 형태의 영상콘텐츠가 접수되어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히 단순한 영상미에 치우치지 않고 전라북도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메시지와 정보를 담은 영상 콘텐츠들이 접수된 가운데 드론을 활용하는 등 전문가 수준의 영상 편집기술들을 구현한 작품들도 다수를 이뤘다.
접수된 작품들은 영상‧관광‧홍보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 전문심사위원들에 의해 ▲영상콘텐츠(영상 결과물의 완성도 등), ▲관광콘텐츠(새로운 관광콘텐츠 및 코스 제시여부 등), ▲홍보콘텐츠(전라북도 지역 홍보 기여도 등)등 총 3개 부분으로 평가기준을 구분하여 공정한 심사가 이루어졌다. 수상작은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3편 등 모두 15편을 선정했다.
선정된 작품들은 추후 SNS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며,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보유 채널 외에도 전북도 및 해당 지자체와의 협의를 통해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접할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SNS구독자 250만 명을 보유중인 쉐어하우스와 협력, 상위 우수작 5편을 쉐어하우스 SNS 채널에 배포할 계획이다.

△대상; 이진섭여행 대신 가주는 남자
△최우수상; Lea Moreau Gochang 대신 여행해주는 남자 
△우수상; 백종훈 전라북도를 듣다, 박승진 대신 여행해주는 남자, 소재현
대신 여행해주는 남자의 전라북도 여행기!
△장려상; 김민재 부산 남자들의 전라북도 뽀개버리기, 임형준 어린이를 위한, 꿈의 군산 시간여행을 가다, 홍은선 음악과 함께 두 배로 즐기는 여행, 정명윤 하늘에서 바라본 전라북도, 김혜빈 Travel in Jeonbuk
△특별상;강산 기분이 부앙부앙 해지는 부안여행, 박상언 엄마 고향 전주, 신청년 12,7; 이리 where you can CHILL, 이형수 즐거운 하이킹, 문지오 군산을 보다/이종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