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 기관 4차 재인증 획득
군산대,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 기관 4차 재인증 획득
  • 채명룡 기자
  • 승인 2017.09.25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가 '2017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4차 재인증 획득에 성공하여 지난 2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인증서를 받았다.
Best HRD(Best Human Resources Developer)는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주관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운영하는 제도로 공공기관 및 민간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인적자원을 합리적, 객관적으로 채용・관리하고, 재직 중 성과관리에 대한 합리적인 평가, 보상 및 교육훈련을 등을 통해 개인역량을 제고하는 등 인적자원 개발 및 관리가 우수한 기관에게 정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번 인증은 인적자원관리(HRM) 및 인적자원개발(HRD) 부문의 서면과 현장심사를 통해 이루어졌다.
인증기관은 유효기간 3년으로 인증서 및 인증패 수여, 능력중심 인적자원 개발과 관리확산을 위한 컨설팅 지원, 3년간 정기근로감독 면제 등의 혜택의 주어진다.
군산대는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평가제도 정립, 직무능력강화를 위한 교육훈련 체계 수립, 지속적인 만족도 조사를 통한 인사운영・교육훈련 시스템 개선, 비전 달성을 위한 우수 인적자원 확보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중·장기 인력수급계획 수립 및 실시 등에서 우수성을 나타냈다.
군산대는 2008년 호남권 최초로 인재개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인재관리 시스템의 우수성을 입증 받았고, 2011년, 2014년 재인증에 이어 올해 4차 재인증 획득에 성공하면서 10년 가까이 인적자원 개발과 관리의 모범사례가 있다.
나의균 총장은 “이번 재인증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전국 국립대 직원역량강화 운영성과 평가에서 2016년 최우수대학, 2017년 우수대학으로 선정된 쾌거를 바탕으로 이루어진 성과로 앞으로도 직원 역량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