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진원, 인터넷 원산지 관리시스템 교육
경진원, 인터넷 원산지 관리시스템 교육
  • 박상래 기자
  • 승인 2017.10.12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산하 전라북도FTA활용지원센터가 인터넷 원산지 관리시스템(이하 FTA KOREA)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원산지 증빙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전라북도 중소 수출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위해서 추진된다.
오는 25일 우석대학교 정공관에서 진행되는 ‘FTA KOREA교육’은 국가전자무역인프라서비스인 uTradehub로 제공된다.
FTA KOREA는 별도 설치과정 없는 웹기반으로 원산지 판정 및 입증서류 관리를 할 수 있으며, FTA원산지 판정․유통․보관 기능 등이 포함된 FTA원산지관리서비스이다.
전라북도FTA활용지원센터는 그동안 FTA실무교육, 원산지관리사교육, 원산지실무사교육, FTA특강 등 다양한 FTA활용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지속적으로 FTA시장의 규모는 넓어지고 있지만, 수출 과정이 쉬워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도내 중소 수출기업들의 대응력을 높이기 위함이다..
경진원 홍용웅 원장은 “FTA는 기업 뿐 아니라, 우리 생활 속에 깊은 연관성이 있다. 기업의 매출 성장을 위해서는 모든 임직원이 무역 전문가가 되어야 생존할 수 있다. 이번 교육으로 도내 중소 수출기업들이 원산지 관리업무를 직접 수행하게 되는 마중물이 되어 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접수는 24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홈페이지(http://www.jbba.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라북도FTA활용지원센터(711-2046)로 유선으로도 안내 받을 수 있다. /박상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