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안전교육 큰 도움이 됐어요”
“소방안전교육 큰 도움이 됐어요”
  • 임규창 기자
  • 승인 2017.10.12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제] 익산소방서, 주택화재 소화기로 초기진화 성공
익산소방서(서장 김봉춘)는 지난 9월 26일 영등동 다가구주택에서 소화기를 사용해 초기 진화한 주재현(남,55세)씨에게 소방서장 표창과 소화기 2대를 전달하는 주택용 소방시설 초기진화 더블보상제를 운영했다고 전했다.

지난 9월26일 12시 50분경 평소와 다름없이 주유소를 운영하고 있던 주재현씨는 무언가 타는 냄새를 맡고 주변을 살피던 중 다가구주택 주차장에서 피어오르는 연기를 발견하고 주유소에 비치해 뒀던 소화기를 가지고 가 신속히 초기진화를 실시했다. 주차장 하수구에 버려진 인화성액체에 불이 붙은 것으로 주재현씨의 초기진화로 꺼진 듯 보였던 불이 살아났지만 주재현씨는 침착하게 상수도설비로 2차 진화를 실시하였다.

서장님의 표창장 전달과 감사의 말씀에 주재현씨는 멋쩍은 미소를 지으며“소방서에서 해주신 소방안전교육이 큰 도움이 됐다”며 “훈련 시 가상으로만 사용해 봤던 소화기를 실제 화재에서 사용하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다”며 주유소 직원에게도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함과 동시에 소방시설도 점검하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익산소방서에서는 소화기를 사용해 화재 초기에 진화하거나 화재 발생 시 단독경보형감지기 작동으로 대피에 성공한 경우, 소화기 또는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2배로 지급하는 ‘더블보상제’를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소방서장 표창도 함께 수여함으로 주택용소방시설의 적극적인 사용과 화재 피해 절감에 큰 홍보효과를 거두고 있다./익산= 임규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