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정보화농업인 연구회,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서 성과
고창정보화농업인 연구회,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서 성과
  • 김병현 기자
  • 승인 2017.12.06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은 고창정보화농업인 연구회(회장 김일수)가 지난 5일 농업인 정보화마인드 향상 및 농업·농촌 정보화를 촉진하기 위한 ‘제8회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전했다. 농촌진흥청 종합연찬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용 농산물 마케팅’, ‘지역 내 정보화 문화 확산’, ‘정보통신기술(ICT)의 선도적 활용’, ‘농업기술 큐레이션 콘텐츠 제작’ 등 4개 분야에 걸쳐 총 134개 농가에서 출품한 사례 중 선정된 13개 우수작(최우수 5점, 우수 8점)에 대해 시상, 전국에서 정보화 분야에 실력이 있는 농업인이 참여 공정한 심사를 통해 시상식과 농산물 전시 홍보, 사례발표, 화합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한국정보화농업인 농업정보화 유공 회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되었는데, 김선향씨가 “지역내 정보화문화 확산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선향씨는 고창정보화농업연구회원으로 고들빼기가공사업을 하면서 밤에 정보화교육에 빠짐없이 참여하는 등 주경야독을 하여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는데 힘썼으며 읍면에서도 재능기부를 통해서 지역 정보화 확산에 기여하였다.
한편 고창정보화농업연구회는 블로그나 SNS를 통해 고창내 문화소식 및 정책들을 알리고 회원간 정보화 역량을 길러 농업인의 소득을 창출을 이끄는데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