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 무주 `만나작은도서관'에 책 기증
국회도서관, 무주 `만나작은도서관'에 책 기증
  • 강영희 기자
  • 승인 2018.02.13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호영 의원, 작은도서관에 국회도서관 도서 기증 주선

국회 안호영(더불어민주당 완주·진안·무주·장수) 의원의 추천으로 국회도서관이 지역 학생들의 정서함양과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작은도서관에 책 500권을 기증했다.
국회도서관(관장 허용범)은 13일 전북 무주군 안성면 만나작은도서관(관장 이무흔)에서 안호영 국회의원, 박옥주 국회도서관 정보봉사국장, 황정수 무주군수, 유송열 무주군의회 의장과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서기증식을 개최했다.
안 의원은 축사를 통해 “도서기증을 요청하는 많은 추천 가운데 만나작은도서관이 기증대상에 선정되어 기쁘고 뿌듯하다”며 “양서를 통해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의 독서문화 진흥과 문화향유 기회가 증대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기증식은 안호영 국회의원이 국회도서관의 자료 기증 대상기관으로 ‘만나작은도서관’을 추천해 선정되면서 성사됐다. 국회도서관은 매년 10여개 지방자치단체 도서관을 대상으로 지역구 국회의원의 추천을 받아 도서기증사업을 진행 중이다.
무주만나 작은도서관은 개관 5년 만에 연간 1만 2천명의 주민이 방문하면서 독서와 문화생활을 함께하는 문화창구로서 역할을 수행하면서 2017 전라북도 우수도서관에 선정되는 등 농촌지역 작은도서관의 우수한 운영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서울 = 강영희기자 kang@sjb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