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9월26일 18:41 Sing up Log in
IMG-LOGO

기술보증기금,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간담회

기술보증기금(기보) 김규옥 이사장은 22일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정부의 일자리 안정자금 사업 안내를 위해 전북지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전북지역 우수기술창업기업 대표 10명과 기보 임원, 부서장, 지역본부장과 영업점장 등 20여명이 함께 참석해 현장의 목소리를 공유했다.

특히 이 자리에는 곤충을 활용한 고단백 사료 제조기업 ㈜씨아이이에프 강승호 대표가 참석해 투자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성공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주)씨아이이에프는 2016년 창업 당시 직원 6명에서 현재 38명으로 고용이 크게 증가했으며 조만간 20여명을 추가 채용할 계획이다.

기보는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우수기술창업기업의 최저임금 인상 관련 애로 및 건의사항 등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으며 정부의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에 대해 안내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 대표들은 인건비 인상에 따른 경영상의 어려움, 지역인재 확보의 어려움, 4차산업혁명 관련 지원 방안, 보증료 감면 등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개진했다. 

기보 김규옥 이사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자 마련한 자리인 만큼 개진된 의견을 토대로 지원제도를 보완하고 우수기술창업기업 모두 성공기업으로 성장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