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날의 함성 다시 한번 '대한민국 만세'
그 날의 함성 다시 한번 '대한민국 만세'
  • 이종근 기자
  • 승인 2018.03.01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커스] 국학원 제99주년 삼일절 기념 문화 행사

국학원(원장 권은미)은 1일 제99주년 삼일절을 기념, 전북을 비롯, 서울, 경기, 대전, 부산, 제주 등 전국 16개 광역시도에서 3.1 기념식과 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전주에서는 국학원이 주최하고 전북국학원(원장 김나영)과 선도문화연구원(원장 김세화)이 공동 주관, 이날 오전 11시부터 전주 풍남문 광장 앞에서 삼일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정동영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100년전 선조들의 정신을 이어받아서 아직 이루지 못한 남북통일의 숙제를 이루면 좋겠다."면서 "제99주년 3.1절을 맞이하여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로 가는 길을 확고하게 다지는 3.1절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선도문화연구원 김세화 원장은 “3.1운동 정신의 근간은 인류평화의 정신이며, 우리의 코리안 스피릿인 홍익정신이다다."면서 "국민들이 홍익정신으로 서로 사랑하고 하나되어 국민 대통합과 남북통일을 이루고 더 나아가서는 세계 인류평화를 실현하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선도문화연구원은 도문화를 연구하고 알리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법인으로서, 국경일인 3.1절, 8.15 광복절을 기념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개천절을 기념, 현대인들에게 맞는 문화행사로 승화시켜 도민들뿐만 아니라 외국인들까지도 함께하는 문화축제로 만들어 홍익정신을 널리 알리고 있다./이종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