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2월24일20시37분( Monday ) Sing up Log in
IMG-LOGO

문화파출소 덕진, 봄학기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문화파출소 덕진’이 올해 두 번째 봄을 맞이해 미싱, 가드닝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북문화관광재단이 운영하는 ‘문화파출소 덕진’은 올해 ‘봄, 뽐내다’라는 주제로 16일부터 봄학기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해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약 1,500명의 주민들이 수강 및 방문하며 지역의 문화사랑방으로 자리매김했다. ‘문화파출소 덕진’만의 운영방식인 ‘사계절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올해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다각화 및 확장을 통해 지역의 대표 문화예술플랫폼으로 거듭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미싱, 가드닝, 문학, 공예 등의 강좌를 통해 개인의 경험을 축적하고, 단순 참여를 넘어 수강생간 협업을 통한 생산의 과정을 공유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경찰관,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문화파출소 덕진이 위치한 금암동의 안전지도를 그려보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이병천 대표는 “주민이 지역문화의 생산자 역할을 하고 지역과 공유하는 계절별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문화파출소 덕진이 브랜드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이종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