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물산업 중소기업 지원에 두 팔 걷어
K-water, 물산업 중소기업 지원에 두 팔 걷어
  • 김종일 기자
  • 승인 2018.04.16 19:1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water는 오는 24일가지 ‘2018년 상반기 물산업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제도’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공모분야는 총 4개로 ‘성과공유제, 민관공동투자, 기술개발사업,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사업, 물산업 기자재 공급자 등록제’다.
성과공유제는 K-water와 중소기업이 공동과제를 수행해 기자재와 원가절감이나 성능 및 품질향상 성과를 도출한 경우, 해당 기업과 2년간 수의계약을 채결해 개발제품의 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다.
민관공동주자사업과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은 중소기업이 K-water의 필요기술을 개발하고 K-water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함께 개발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물산업기자재등록제는 K-water에 기자재를 제조·납품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공급안정성, 기술능력 등을 평가해 우수기업에 K-water가 3년간 입찰 참가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다.
공무 자격요건과 필요서류 등은 K-water 마중물센터 홈페이지(www.k-water.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K-water 관계자는 “국내 물산업 육성을 위해서는 민간과 공공부문이 힘을 모아야 한다”며 “우수한 중소기업이 물산업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K-water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송가 2018-04-17 16:00:39
부끄러운지알아라 세전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