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여성회관-교육문화센터의 50년 역사를 찾습니다
전북여성회관-교육문화센터의 50년 역사를 찾습니다
  • 이종근 기자
  • 승인 2018.06.12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구 전북도여성회관)는 도민들이 보유한 전북여성회관 오십년 역사의 흔적을 찾는다.
11일부터 8월 31일까지 개관 50년을 기념해 개인이 소장한 기록물을 수집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고자 ‘전북여성회관․교육문화센터 관련 기록물’을 수집한다.
수집 분야는 여성회관․교육문화센터의 주요 현안과 사업, 행사, 인물 등과 관련된 모든 형태의 기록물로 문서(책자, 보고서, 메모, 증명서), 시청각(사진, 동영상), 박물(포스터, 배지, 상장) 등이다. 
기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로 방문 및 우편, 전자우편, 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찾아가는 수집도 가능하다. 또, 기증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수집된 기록물은‘50년 기념사’책자에 수록될 예정이며, 11월 1일부터 16일까지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문화공간 ‘소소담(談)’에서 전시, 도민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이윤애 센터장은 “도민들이 소장하는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관련 기록물을 수집하고 전시, 전북 여성의 가치와 힘을 알릴 기회를 만들 것”이라며 “전북 여성에 대한 역사적 가치가 있는 기록물을 안전하게 보존하고 관리하겠다”고 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254-3816) 또는 홈페이지(www.jbwc.re.kr)./이종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