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찾아가는 암 예방교육
장수군, 찾아가는 암 예방교육
  • 유기종 기자
  • 승인 2018.06.12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보건의료원(원장 위상양)은 12일 ‘생활에서 실천하는 암 예방법’을 주제로 대한노인회 장수지회 회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암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 전북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염정호 교수는 군민에게 올바른 암 정보를 제공하고 암 예방 및 국가암검진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등 암 예방수칙 실천을 독려했다.
암 예방 10대 수칙으로는 △담배를 피우지 말고 남이 피우는 담배 연기도 피하기 △채소와 과일을 충분하게 먹고 다채로운 식단으로 균형 잡힌 식사하기 △음식을 짜지 않게 먹고 탄 음식을 먹지 않기 △술은 하루 한두잔의 소량 음주도 피하기 △주5회 이상, 하루 30분 이상 땀이 날 정도로 걷거나 운동하기 △자신의 체격에 맞는 건강 체중 유지하기 △예방접종 지침에 따라 B형 간염과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받기 △성 매개 감염병에 걸리지 않도록 안전한 성생활 하기 △발암성 물질에 노출되지 않도록 작업장에서 안전 보건수칙 지키기 △암 조기 검진 지침에 따라 검진을 빠짐없이 받기 등이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암 발생의 1/3은 예방활동 실천으로 예방이 가능하고, 1/3은 조기 진단 및 치료로 완치가 가능하며, 나머지 1/3은 암환자도 적절한 치료를 하면 완화가 가능하다”며 예방활동 실천과 조기진단을 위한 국가암검진을 강조했다. 
한편 국가암검진에 대한 문의는 350-3196, 건강보험공단 1577-1000로 하면 된다. 
/장수=유기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