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의원, 강단있는 지원 유세 눈길
이용호 의원, 강단있는 지원 유세 눈길
  • 강영희 기자
  • 승인 2018.06.12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당 강동원 남원시장 후보 지지 공식 선언
순창에선 무소속 강인형 후보 지지 역설

무소속 이용호 국회의원이 선거 막바지 야권 후보에게 적극 힘을 실었다. 이 의원은 12일 민주평화당 강동원 남원시장 후보 지지를 공식 선언하면서 “시민야권단일후보인 강동원 후보를 지지하는 것이다. 특정 정당 지지와는 무관하다”고 밝혔다. 다만 “남원 시민들의 간절하고 준엄한 요구에 따른 것이며, 이 같은 결심을 분명하게 표명하는 것이 책임 있는 정치인으로서 할 도리이며 책무라고 판단했다”고 피력하는 등 강단있는 모습을 드러냈다.
이 의원은 “지금의 암담한 남원의 현실은 십수 년 동안 기득권에 안주했던 세력들에게 그 책임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강동원 후보와 서로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은 살려서 남원 발전과 화합을 위한 협치의 모델이 되겠다. 국회의원과 시장이 손잡고 시민들이 가리키는 방향으로 함께 걸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용호 의원은 전날 순창을 찾아 강인형 무소속 순창 군수 지원유세에 나섰다. 순창 터미널에서 1천여 명의 지지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유세에서 의원은 “군민들의 가슴속에는 일 잘했던 그때 그 사람 강인형 후보를 열망하는 훈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며 “강 후보를 반드시 당선시켜 이용호와 함께 신 바람나게 순창 지역을 발전시켜보자”고 역설했다. 그 는 “강 후보가 당선되면 손을 맞잡고 강천산 개발과 장류산업발전 등 지역현안 문제가 조속히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역량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면서 “특히, 순창지역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강천산 4차선 확장계획에 따른 예산을 확보하는데 있어 특별교부세 지원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해 유권자들로부터 환호를 받았다. 
강인형 후보는 “반드시 6.13지방선거에서 꼭 승리해 지역 국회의원인 이용호 의원과 함께 미치도록 일 할 수 있게 표심을 모아 달라”고 호소했다. /강영희기자 kang@sjb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