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2월25일19시16분( Tuesday ) Sing up Log in
IMG-LOGO

생활문화예술동호회 모두 모여라

전주문화재단 하반기 `전주생활문화예술동호회 활성화 지원사업'






전주문화재단은 올해에도 전주시민의 생활 속 문화 향유와 건강한 생활문화공동체 형성을 위해 하반기 ‘전주생활문화예술동호회 활성화 지원사업’을 갖는다.

2012년부터 전주문화재단은 생활문화예술동호회 활성화 사업을 운영, 아마추어 동호회가 자생적으로 꾸준한 활동을 이어올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를 통해 개인의 삶의 질 향상을 넘어 전주가 생활문화 모범도시, 문화특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 

2018년 현재 전주생활문화예술동호회는 모두12개 분과에서 232개 동호회 3,170명의 회원이 동호회 발표회, 지역교류행사 참여 등을 통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지원사업은 ① 동호회 신규가입, ② 동호회 활동지원, ③ 생활문화시설 활성화 프로그램지원 세 가지 분야로 진행한다.

우선, 동호회 신규가입은 3개월 이상 활동하고,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호회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심사이후 선정된 동호회는 활동 ? 교류 ?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신청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동호회 활동 지원사업은 교육 강사비와 공간 및 하드웨어 임차비, 의상임대비, 소모품 구입비 등을 동호회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활동 지원사업은 연간 최대 200만원까지 신청 가능하다.

생활문화시설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동호회와 전주시생활문화센터가 협력하여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써, 동호회의 역량강화와 생활문화센터의 활성화, 주민참여확대 등 1석 3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사업이다. 

전주문화재단 정정숙 대표이사는 "앞으로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사업을 운영하여, 전주시민이라면 언제나 문화로 즐거운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주생활문화예술동호회 활성화 지원사업의 신청서는 전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 작성할 수 있으며, 접수 된 신청서는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이후 공모에 선정된 동호회는 활동기간(7월~9월) 동안 전주 전역에서 활동하며 기량을 펼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