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방식 그대로 옹관을 만들어보자
고대 방식 그대로 옹관을 만들어보자
  • 이종근 기자
  • 승인 2018.06.13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국립나주문화재연구소 `대형옹관 제작 체험 프로그램’

문화재청 국립나주문화재연구소는 18일부터 22일까지 연구소 내 옹관제작공방에서 1차 ‘대형옹관 제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08년부터 2017년까지 추진한 ‘대형옹관 제작기술 복원 프로젝트’를 통해 고대 옹관 제작기술을 밝혀내었다. 이번 체험 행사는 그동안 이루어진 대형옹관 제작기술 복원 연구성과를 지역민과 공유하고 체험할 기회를 마련하는 취지이다.

참가자들은 높이가 2m에 가까운 대형옹관을 제작하는 과정에 직접 참여하거나 참관할 수 있다.
별도로 고대 제작기술을 사용, 소형 옹관을 만들고 그 속에 미래의 자신에게 편지를 적어 담아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1차 프로그램인 ‘타임캡슐 옹관, 만들기’에서는 ▲ 옹관 배우기, ▲ 대형옹관 제작과정 체험, ▲ 타임캡슐 미니옹관 만들기 과정을 행사 기간 내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체험할 수 있다. 
2차 프로그램인 ‘타임캡슐 옹관, 추억담기’는 10월 18일부터 22일까지 연구소에서 펼쳐지며, ▲ 옹관 가마 배우기, ▲ 옹관 가마 불때기 체험, ▲ 타임캡슐 미니옹관 추억담기 과정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문화유산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단체 참가자를 선착순(총 50명)으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체험일 이틀 전까지 국립나주문화재연구소 누리집(nrich.go.kr/naju,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접수하거나 전화(061-339-1125/1138) 또는 현장에서 접수할 수 있다. /이종근기자


많이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