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놀이터로 치매걱정 덜어내세요”
“두뇌놀이터로 치매걱정 덜어내세요”
  • 박상래 기자
  • 승인 2018.07.11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보건소, 어르신 대상 치매예방 프로그램 운영

군산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걱정 없고 활기찬 노년생활 및 뇌 건강을 위해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흥미로운 두뇌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두뇌놀이터 프로그램은 치매를 조기에 예방하고 인지 저하자가 중증 치매환자로 진행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비약물적인 치료방법으로, 뇌 건강에 알맞은 맞춤형 인지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어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상반기에는 분기별 각 30명을 대상으로 치매선별검사와 치매예방체조, 실버라인댄스, 인지강화를 위한 뇌운동 매뉴얼과 현실인식훈련, 원예・작업・미술・음악 심리치료 등을 다양하게 실시한 결과, 프로그램 실시 전보다 인지점수가 향상됐다. 게다가 노인 우울감 감소, 기억력 상승, 인지 향상 등 치매예방의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재참여 여부를 묻는 문항에서는 100% 재참여 의사를 밝혀 두뇌놀이터 프로그램이 치매예방에 큰 기여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두뇌놀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00 어르신께서는 “나이가 들어 자꾸 기억력이 감퇴하는 것 같아 우울했는데, 프로그램에 참여해 뇌 건강을 위한 문제도 풀고 그림도 그리니 학교에 다니는 학생이 된 것 같아 행복해 다음 프로그램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전형태 보건소장은 “치매안심센터에서는 다양한 두뇌건강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치매가족을 돌보는 가족들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한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으니, 다양한 치매안심프로그램에 많이 분들이 참여하셔서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460-3211~2, 3283)로 문의하면 된다. /박상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