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2월24일20시37분( Monday ) Sing up Log in
IMG-LOGO

국립민속국악원, `국악아 방학을 부탁해' 수강생 모집

국립민속국악원은 27일까지 청소년 대상의 국악교육프로그램 <국악아 방학을 부탁해>와 <틴틴창극교실>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국악아 방학을 부탁해>는 여름방학기간 초등 1학년~6학년까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판소리 흥부가 대목과 한국무용 소고춤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정원은 40명이며 수강료는 1만원이다. 교육기간은 3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이며, 지도강사는 국립민속국악원 단원이 맡는다.

또, <틴틴창극교실>은 올해 신설된 국악교육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여 창극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배우고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판소리 ‘흥부가’를 주제로 상상력과 창의력, 표현력까지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수강 대상은 초등 3학년~6학년 정원은 25명이며 수강료는 5만원이다. 교육기간은 다음달 6일부터 17일까지다. <틴틴창극교실>교육을 마치면 예음헌 무대에서 발표회도 가질 예정이다.

저소득층 또는 한부모가정 자녀는(증명서 제출시) 무료로 교육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서 교육기간 내 무료로 셔틀버스도 운행 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27일까지이며 선착순으로 전화(620-2319)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대화창을 통하여 접수하면 된다./이종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