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의학분야 탁월한 연구 업적'
'영상의학분야 탁월한 연구 업적'
  • 임규창 기자
  • 승인 2018.12.26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커스] 원광대병원장에 영상의학과 윤권하 교수

 

원광대학교병원은 지난 24일 원광대학교병원 제19대 병원장에 영상의학과 윤권하(만58세) 교수가 선임됐다고 전했다.
윤권하 병원장은 오는 1월 2일 취임식과 함께 1600여명 직원들의 수장으로서 본격적인 업무 수행에 나서게 된다. 

신임 윤권하 병원장은 금오공고 출신으로 1992년 원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2002년 전북대학교에서 의학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1993년 울산대학교 서울아산병원 전공의와 전임의를 거쳐 1998년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전임강사로 원광대병원과 인연을 맺은 후 교수로써 후학 지도와 함께 일본 구마모토, 쯔쿠바, 가나자와 대학과 캐나다 토론토대학 방문교수로도 활동했다.

현재 원광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장, 원광대학교 의료융합연구센터장으로 대한영상의학회, 대한복부영상학회, 분자영상학회, 대한자기공명영상학회, 대한초음파학회, 북미방사선의학회(RSNA), 미국초음파학회(AIUM)회원 및 대한의학영상정보학회 부회장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윤권하 병원장은 160여편 SCI 논문과 63개의 특허등록 및 출원을 하여 영상의학분야의 탁월한 연구업적이 있으며,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로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국무총리상과 대한복부영상의학회 우수논문상, 
대한영상의학회 최우수학술상을 수상한 바 있다./익산= 임규창 기자


많이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