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산불감시원-산불전문예방 진화대 발대식
정읍시, 산불감시원-산불전문예방 진화대 발대식
  • 박기수 기자
  • 승인 2019.02.12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이달 1일부터 5월 15일 까지를 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설정하고 산불감시원과 산불전문 예방 진화대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74명의 산불감시대와 49명의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등 123명의 인력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1년 중 산불위험이 가장 높은 시기를 맞아 한건의 산불도 발생시키지 않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이날 유진섭 시장은 “최근 지속적으로 발생한 재난사건에 의해 인명․재산피해가 많이 발생 한 만큼 정읍시가 이러한 산불재난으로부터 안전 할 수 있는 것은 산불감시원과 전문예방진화대원 분들의 역할이 매우 크다.”며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이와 함께 “영농 준비를 위한 논밭두렁과 농산폐기물 소각 등 봄철 산불발생 위험도가 높아질 우려가 있음에 따라 봄철 산불 재난 예방에 전 행정력을 동원해 단 한건의 산불이 발생 하지 않도록 예방과 홍보활동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관계부서에 지시했다. 이들은 봄철 산불조심 기간 동안 산불예방 홍보를 통해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지속적으로 산림 100m 이내 소각행위의 계도 단속으로 산불취약지역 인화물질 제거 작업도 병행한다.
시 는 봄철 산불방지를 위해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읍면동에서는 평일과 주말에 비상근무체제를 가동한다. /정읍=박기수 기자


많이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