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에코레일 자전거열차 운행
코레일, 에코레일 자전거열차 운행
  • 임규창 기자
  • 승인 2019.04.26 0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전북본부는 다음달부터 ‘대한민국 테마여 행 10선, 위대한 금강역사여행 권역’을 자전거로 여 행하는 에코레일(Eco-Rail) 자전거열차를 운행한다.

이번 에코레일 자전거열차는 세계문화유산인 백 제문화권을 알리고, 금강권역의 자전거 여행활성화 를 위해 익산역여행센터, 익산시, 익산문화관광재단, 대전광역시, 공주시, 부여군, ㈜여행공방이 공동으로 기획했다.

익산, 공주, 부여, 대전 등 금강 물줄기를 따라 이 어지는 지자체를 5회에 걸쳐 운행하게 되는 에코레 일 자전거열차는 그 첫 번째 여행지로 5월 4일 익산 역에 도착하여 익산미륵사지, 익산 서동축제, 왕궁 리유적, 쌍릉, 만경강 자전거길 등 익산의 주요 명소 를 자전거로 둘러보게 된다. 또한, 5월 5일에는 강경역, 11일에는 전의역, 18일 에는 신탄진역에 내려 각 지역을 둘러볼 예정이며, 25~26일에는 1박 2일 코스로 국토종주 자전거길인 금강자전거길의 전 구간을 첫째날에는 신탄진역~부 여읍까지, 둘째날에는 부여읍~금강하구둑~군산역 코스로 완주할 예정이다.

김현구 익산역장은 “자전거 여행객이 편리하게 금 강백제권역을 찾아올 수 있도록 자전거 전용열차를 운행하게 되었으며, 따뜻한 봄을 만끽하며 금강권역 을 자전거로 달리며 우수한 백제유적도 관람하는 등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역은 만경강, 섬진강 등 우리지역에 특 화된 MTB코스를 개발하여 이를 연계한 자전거 열 차를 지속적으로 운행할 계획이다. /익산=임규창 기자

많이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