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장병 희망열차' 취업의 꿈 품고 달리다
`청년장병 희망열차' 취업의 꿈 품고 달리다
  • 박상래 기자
  • 승인 2019.05.1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세대공감형 취업 지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이 청년장병 취업지원을 위해 운영하는 ‘청년장병 희망열차’가 15일 용산역에서 출발해 전주역에 도착한다.
이번 청년장병 희망열차는 170여명의 청년장병과 보호자가 함께 용산역에서 출발해 열차 안에서 ▲직업 탐색 교육 ▲취업컨설팅 ▲채용 동향 분석 등을 통해 전역 후 미래에 대해 함께 고민했다. 

전주역에 도착한 후에는 이상직 이사장은 청년장병, 보호자와 함께 비나텍, 올릭스 등 지역 우수기업 현장을 견학했다. 아울러 중소벤처기업 현장에서 ▲인식개선 특강 ▲임직원 간담회 ▲생산 현장 탐방 등을 실시했으며, ▲청년장병에게 미래비전 제시 ▲보호자에게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중소벤처기업에는 우수인력을 매칭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청년장병 희망열차는 전역 예정 청년장병을 대상으로 중진공·국방부·코레일 협업해 중소벤처기업 현장으로 떠나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해는 750여명의 장병에게 중소벤처기업 인식 개선과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줬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군산, 울산 등 고용 위기 지역을 중심으로 올해 청년장병 희망열차를 운영할 것”이라며, “중소벤처기업 현장 견학과 청년장병이 부모님과 함께하는 세대 공감형 프로그램으로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의 실효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박상래 기자


많이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