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7월03일12시37분( Friday ) Sing up Log in
IMG-LOGO

장수군 자율방재단 여름철 대응시작

장수군은 21일 여름철 태풍·집중호우 및 폭염 등 여름철 자연재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자율방재단 단장 및 총무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추진했다.

자율방재단은 재난의 예방·대비 및 복구활동에 앞장서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민간자율단체로 평상시 재난위험요소에 대한 예찰활동과 재난 시에는 복구활동 등을 지원한다.

군 자율방재단은 7개읍면 163명으로 구성, 재난대비 예찰활동, 제설작업, 무더위쉼터 점검, 재해예방캠페인 등 크고 작은 재난현장 참여와 군민의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은 자율방재단이 재난예방지역에서 예찰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단복과 조끼 등을 기 배부했고 올해는 모자를 지원했다.

이와 함께 지역자율방재단의 역량강화를 위해 재난발생시 임무와 역할에 대한 교육, 응급처치법, 재난체험교육 등을 매년 추진하고 있다.

권동주 단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재난발생 시 적극적인 활동의 중요성을 다시금 인식하게 되었으며 재난·재해 없는 안전한 장수군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방재단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유기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