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태극연습으로 위기관리 능력 배양
을지태극연습으로 위기관리 능력 배양
  • 박상래 기자
  • 승인 2019.05.29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어촌공사 전북, 전쟁과 테러 대비 신속 재난 대응체계 확립

 

한국농어촌공사 전북지역본부는 29일 국가안보와 국민안전을 위한 국가차원의 종합비상대비 훈련인 ‘2019 을지태극연습’을 실시한다.
2017년까지는 조사연습인 을지연습을 실시했으나 남북, 북미회담 등 변화된 안보환경을 반영해 올해는 훈련 형태를 대형재난 훈련인 국가위기대응연습 2일과 군사연습 2일로 각각 실시된다. 

지난 훈련과 다른 점은 8월 셋째주에서 5월 마지막주로 연습시기가 변경되었으며, 한국군 단독 전력이 참가한다는 것이다. 
전북지역본부는 이번 을지태극연습을 통해 전쟁과 테러 발생시, 발생 가능한 공사의 위기사항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역량을 배양하고 을지태극연습에 대한 국민이해 증진과 공감대를 형성키로 했다. 
이와 함께 범정부적인 분위기 조성을 위해 국민 안보의식과 비상시 행동요령 인지도를 제고시켜 국가 비상대비 태세를 확립하고 있다. 주요 훈련 내용은 산불 방화, 현장인부 이탈 등 생각하지 못한 피해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신속한 대응 복구 체계를 실제상황처럼 진행하게 된다. 
이강환 본부장은“매년 변화하는 안보상황을 엄중히 인식하고 을지태극연습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전했다. /박상래 기자


많이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