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과 함께하는 수기, 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국민연금과 함께하는 수기, 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 박상래 기자
  • 승인 2019.05.30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은 국민연금 가입자와 수급자(가족), 기초연금 수급자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7월 12일까지 ‘2019년 국민연금과 함께하는 수기·일러스트 공모전’을 갖는다.
공모 주제는 ‘생활 속 국민연금’으로 △수급자 혹은 가족들의 진솔한 이야기 △연금으로 이룬 노후의 행복 △직접 겪었던 국민연금의 고마움 등을 수기 또는 한 컷 일러스트로 표현하면 된다. 

일러스트는 일러스트레이션(illustration). 어떤 의미나 내용을 시각적으로 전달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삽화, 사진, 도안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작품 규격은 수기의 경우 A4 2매~5매 이내, 일러스트는 A3 크기(300dpi)로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www.국민연금공모전.com)에서 접수한다. 선정 결과는 오는 8월 12일 공단 홈페이지(www.nps.or.kr)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수기와 일러스트 분야별 최우수상 각 1명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우수상 각 3명에게는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50만원, 장려상 각 8명에게는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20만원이 수여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또는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민소통실 강덕원 부장은 “올해에는 미래가입자인 젊은 세대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일러스트 분야를 추가했다”며, “국민연금 제도와 노후 준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래 기자


많이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