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 집주인 임대주택 입주자 수시모집
LH , 집주인 임대주택 입주자 수시모집
  • 김종일 기자
  • 승인 2019.07.04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전북지역본부는 5일 집주인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를 실시하고 오는 8일부터 상시 입주자 모집을 진행한다.
집주인 임대주택은 대학생, 독거노인 등에게 시세의 85% 수준으로 저렴하게 공급해 서민들의 주거비 부담 경감과 거주 안정성을 증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소득, 거주지역을 불문하고 신청일 현재 무주택자 또는 무주택세대구성원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접수로만 진행된다.
공급 주택은 전주시 완산구 물레방아3길 태평룸(전용 17~22㎡), 덕진구 인후2길 보엠빌(전용 23~61㎡), 덕진구 인후2길 정주택(전용 21~46㎡), 완산구 중산로 에버그린(전용 23~47㎡), 완산구 평화4길 장미빌리(전용 21~49㎡) 등이다.
최초 임대기간은 2년이며 2년 경과 후 2년 단위로 재계약이 가능하다.
자격요건이 충족하는 경우 해당 임대주택의 LH 위탁임대 기간에 따라 최장 20년까지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다.
신청자의 주택소유여부 자격검증결과 적격인자에 한해 접수순번이 빠를수록 우선순위를 받을 수 있으며 예비자 순번대로 유선으로 통보해 동·호 지정해 계약을 체결한다.
계약 시 주택유형별로 2가지 임대조건 중 1가지를 택할 수 있다.
첫 번째는 기본임대조건이며 두 번째는 임대보증금을 기본조건보다 많이 납부하고 적은 임대료를 납부하는 방식이다.
또 본 수시모집 공고중인 주택에 대해 공인중개사의 소개를 통해 LH와 임대차 계약을 체결할 경우 공인중개사에게는 소정의 수수료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에서 공고문과 전북지역본부 매입임대 콜센터(230-6471~3)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김종일 기자


많이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