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의원, 옥정호 수변도로 조속 추진 촉구
이용호 의원, 옥정호 수변도로 조속 추진 촉구
  • 강영희 기자
  • 승인 2019.07.10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장관 “친환경 활용사업 관점에서 옥정호 수변도로 적극 검토할 것”

국회 이용호(무소속 남원임실순창) 의원이 옥정호 수변도로 개설을 위한 대정부 활동에 다시 시동을 걸었다.
이 의원은 10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 심민 임실군수와 간담회를 갖고 임실 민생·현안사업을 논의했다. 이날 이 의원은 김 장관에게 옥정호 수변도로 개설 사업 필요성을 강조하고, 조속한 추진을 강력하게 요구했다.

이용호 의원은 “국가사업인 댐건설로 인해 섬진강댐 주변 지역 주민들이 40년 넘게 고립과 생활 불편을 감수해오고 있다”며 “옥정호 수변도로 개설로 댐 주변지역 주민피해를 해소하고 지역균형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국토부장관의 각별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심민 군수는 “취약한 교통 인프라로 인해 임실 지역 내 교통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며 “옥정호 수변도로 및 제반의 교통 환경 개선 사업이 원활히 추진돼 주민 안전이 확보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호소했다.
이에 대해 김현미 장관은 “임실 지역의 오랜 숙원 사업인 옥정호 수변도로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며 “댐 주변지역 친환경 보전 및 활용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친환경 사업이 되어야 하고, 옥정호 수변도로 개설 사업에 대한 지자체 용역 결과를 적극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이 의원과 심 군수는 전북 출신인 김 장관에게 △임실 이도지구 병목지점 개선 △운종교차로 개선 △국도17호선 구조물 기능 개선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 포함 사업 등 주민 안전과 지역 발전을 위한 핵심 사업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요구했다. /서울=강영희 기자


많이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