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로컬잡센터,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개최
고창군로컬잡센터,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개최
  • 안병철 기자
  • 승인 2019.07.14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로컬잡(JOB)센터가 지난 11일 지역 내 기업체와 함께 ‘찾아가는 취업박람회’를 고창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취업박람회는 잡센터가 주관하고, 고창군을 비롯해 고용노동부 군산지청, 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노사발전재단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대한노인회고창군지회취업지원센터 등 정부, 지자체, 일자리 유관기관 등이 참여해 고창군민들을 대상으로 일자리 알선 및 구직 컨설팅을 진행했다.

구직업체로는 복분자농공단지의 라온푸드를 비롯해 라온푸드직장어린집, 온쿡, E&G푸드, 대경스틸, NH유통(고인돌휴게소), 웰파크시티, 국순당, 월드와이드서비스, 고창병원 등 10개 기업이 참여했고, 채용 예정인원은 100여명에 달한다.
이날 취업박람회에선 각 기업체에서 인사담당자가 직접 현장에 나와 현장 면접을 진행했다. 유관기관에서도 이력서 작성과 면접 컨설팅 등을 지원했다. 구직희망자는 현장에서 이력서 작성과 이력서용 사진촬영, 채용상담, 면접진행 등 취업관련 서비스를 한 번에 받을 수 있었다.
김희진 센터장은“고창관내 여러 기업체에서 구인난을 겪고 있어 접근성이 높은 읍사무소에서 취업박람회를 열게 됐다”며 “앞으로 군과 잡(JOB)센터는 찾아가는 취업박람회를 정기적으로 열고 군민들의 일자리 고민을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고창=안병철 기자


많이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