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2회 장수군민의 날 행사…1,000여명 참가 성황
제52회 장수군민의 날 행사…1,000여명 참가 성황
  • 유기종 기자
  • 승인 2019.09.08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2회 장수군민의 날 행사가 지난 6일 장영수 군수, 김종문 군의장,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수 한누리전당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7개 읍면 선수단 입장과 행복 줌바 댄스팀의 축하 공연으로 막을 열고, 지역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발전과 향토문화발전에 앞장서 온 군정발전 유공자와 군민의 장 문화체육장 윤석빈(59)씨, 산업공익장 임재성(64)씨, 효열장 이정숙(61)씨에 대해 시상식이 진행됐다.

종합운동장 일원에서는 7개 읍면별 마라톤과 배드민턴, 씨름 등 운동 경기와 단체줄넘기, 투호, 고리걸기, 윷놀이, 제기차기 등 민속경기가 펼쳐져 군민들이 화합을 다졌다.
이날 대회에서는 종합점수 723점으로 계남면이 종합 1위를 차지하고 준우승 번암면, 3위 산서면이 차지했다.
최고의 단합을 보여준 화합상은 계북면, 입장상 1위에 장계면, 2위 천천면이 수상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자매결연도시 몽골 샤마르솜의 마루샤 바야르바타르 군수를 비롯한 공무원들이 참석해 축하 인사와 함께 자리를 빛냈다.
이틀전 우호교류 협력 양해각서를 맺은 필리핀 과우이시는 도로시 축하 공연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폐막식에는 인기 가수 코요테와 노라조, 고민석, 면도, 블랙라인, 박상철, 금잔디 등이 무대에 올라 폐막의 아쉬움을 달랬다. 
장영수 군수는 “축제가 취소돼 아쉬움이 크지만 군민 체육대회를 통해 최고의 화합을 보여준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장수=유기종 기자


많이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