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배숙“이산화탄소 농도 증가 대안 제시 나서야”
조배숙“이산화탄소 농도 증가 대안 제시 나서야”
  • 강영희 기자
  • 승인 2019.09.23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탄 사용량 정확한 전수조사, 구체적인 정책 이행안 제시해야

조배숙 민주평화당 원내대표는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제140차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유엔 기후행동 정상회의 일정을 갖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이산화탄소 농도 증가에 따른 석탄 소비량 증가원인의 구체적 원인과 대안 제시를 주문했다.
또, 우리나라 지구온난화 추이가 세계평균보다 훨씬 심각하다며 정부는 이산화탄소 농도 증가량에 따른 석탄 사용량 증가원인을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조 원내대표는 “지난 8월 영국 에너지그룹 BP가 2018년 우리나라 석탄 소비량이 전년 대비 2.4% 증가했고 OECD 국가 중 석탄 소비량이 증가한 나라는 우리나라가 유일하다”고 꼬집었다.
하지만 산자부는 BP 보고서가 온실가스 공식통계가 아니고 국가공식통계인 2018 국가온실가스인벤토리는 아직 확정 발표되지 않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조 원내대표는 이에 “국가온실가스인벤토리는 모든 국가가 2년 전 의 통계를 발표했다”며 “현 시점에서 나올 수 없는 통계를 들먹이며 외국 기관의 지적이 잘못됐다고 하는 산업부의 변명은 치졸하다” 고 비난했다.
그는 또 “정부는 어이없는 변명만 늘어놓을게 아니라 이산화탄소 농도 증가에 따른 석탄 사용량의 정확한 전수조사를 실시해야하고 생명을 위협하는 위험 탄소가스감축에 대한 구체적인 정책 이행 안을 제시해야 한다”고 질타했다. /서울 = 강영희기자 kang@sjbnews.com


많이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