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산악연맹, `제4회 시장기 클린등산대회' 개최
익산시산악연맹, `제4회 시장기 클린등산대회' 개최
  • 임규창 기자
  • 승인 2019.10.03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산악연맹 주최 '제4회 시장기 클린등산대회' 지난달 29일 익산시 서동농촌테마공원에서 산악동회인 및 익산시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최근 등산인구 증가에 따른 산악안전 사고 발생에 대한 예방과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자연과 인간이 공생함으로써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가정과 학교, 사회가 하나가 되는 친목과 화합 및 수년천의 역사를 간직한 미륵산과 용화산에 대한 홍보 및 사랑운동 전개하고자 실시됐다.

이번 대회는 일반 시민들의 참여와 사전에 접수한 선수부로 나눠져 진행됐으며 장비검사, 필기시험, 심폐소생술, 자연보호 활동 등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이번 많은 참가자 가운데 최우수단체상에는 고도산악회가 최우수선수팀에는 열린산악회가 차지했다.

산행을 마친 후 2부에서는 사람과 사람들의 7080 통기타 연주를 비롯해 다채로운 공연으로 산악동호인들과 시민들이 함께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익산시산악연맹 조형환 회장은 “산악동호인들과 시민들이 함께 해서 성황리에 마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익산시산악연맹이 시민의 건강한 산행과 더불어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산악연맹은 자연생태복원운동 및 산불예방캠페인과 발달장애 청소년과 함께 하는 나눔실천행복산행,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해 어르신노르딕워킹교실 운영 등 지역사회를 아우르는 많은 행사들을 기획 추진하고 있다./익산=임규창 기자


많이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